FANDOM


Matthew R. Vancil 감독, 인디 필름 제작사인 Dead Gentlemen Productions 제작의 2002년 초저예산 컬트 필름. RPG를 소재로 하고 있다.

언어: 영어

상영시간: 48분

플롯Edit

경고: 이 문서에는 내용 누설(Spoiler)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보지 마십시오.

영화는 학교 기숙사에서 RPG를 하는 한무리의 RPG 게이머와, 판타지 세계에서 "The Shadow"라는 악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하려는 그들의 캐릭터(게이머와 같은 배우가 각자의 캐릭터로 분장)의 모습을 따라가고 있다.

영화에서 재미의 소재로 삼는 것은 스테레오타입적인 RPG 게이머의 행태와, 이상적인 RPG 플롯과 실제 세션간의 괴리감이다.

일단 거대한 악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출하는 장엄하고 영웅적인 퀘스트긴 한데, 게임 마스터는 전체적인 서술에 집중하려고 하지만 플레이어들은 에일 맥주를 탐하거나 룰북에서 금지된 공성무기에 암습 피해를 덧붙이는 식으로 온갖 짓을 다하는 산만하고 일상적인(?) RPG 플레이의 모습을 보여준다. 도둑 캐릭터는 주변 사람들을 소매치기하려 하는데, 굳이 필요해서 훔치는게 아니라 룰북에 "입고있는 팬티도 훔칠수 있다"고 적혀있다는 이유로 실행한다. 어느 플레이어 캐릭터가 사망하자 잠시 묵념하는 시늉을 하다가 다음 순간 그 캐릭터의 아이템을 놓고 서로 시비를 벌이고, 세션 진행 중에 잠깐 잠이 들거나 과자 가지러 빠진다거나 해서 게임 안의 캐릭터가 잊혀진다든지, RPG 게이머들의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기숙사 옆방에서 공부에 전념하지 못하는 여학생이 항의하는 식이다.

영화의 결말도 괴이한데, The Shadow를 물리친 캐릭터들은 이상한 통로을 발견해서 그 안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통로의 문 너머에서 플레이어들의 목소리를 듣고, 문을 박살내고 들어가서 그들을 죽인다음 보물을 뒤진다. 캐릭터들은 이 이상한 마법사들이 자신들의 일생을 적어놓은 종이(캐릭터 시트)를 발견한다. 그리고 옆방에서 달려온 "공주(옆방 여학생 분)"가 와서는 공부하는데 방해하지 말라고 악을 쓴다. 그녀는 캐릭터들의 꼬락서니를 단순히 플레이어들의 분장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그리고 캐릭터들은 자신들이 구출하려 했던 공주가 욕설을 퍼붓는 성질 더러운 여자라는 것을 깨닫고 깜짝 놀라며 영화가 끝난다.

후속작Edit

스토리가 이어지는 직접적인 후속작은 아니지만, 같은 감독과 제작사, 일부 배우가 다시 등장하는 후속작 The Gamers: Dorkness Rising이 있다.

외부 링크Edit

공식 사이트

The Gamers의 Internet Movie Database 정보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