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17세기 쯤의 유럽을 팬터지로 바꾼 세계관. 7th Sea의 팬터지 버전? 룰은 d20을 쓰므로 Swashbukling Adventure을 컨버전합니다. 사실 평범한 모험자 물입니다만 DM 취향 때문에 스워시버클링 세계관으로 정했습니다. 역사적 팩터는 안따질 생각이니 설정에 부담 가질 필요 없습니다.

현재 배경은 까스띨란 왕립 모험자 길드입니다. 까스띨란은 세계적인 무역 및 탐험 국가로, 50년 전 마왕 강림을 겪으면서 외계 몬스터들의 침공에 대해 심각하게 대처중입니다.

PC들은 이 모험자 길드에 소속한 인물입니다. 길드에서는 공권력이 개입하기 까다로운 몬스터나 악마 발현 등이 일어나면, 대기중인 모험자 파티를 투입합니다. 말하자면 프리랜서 전문가들을 관리하는 협회 같은 역할입니다. 모험자는 모험자 길드의 공식 퀘스트가 아니면 경험치를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대륙Edit

지도는 지구 유럽을 그대로 씁니다.

액시스문디Axis Mundi

줄여서 액시스. 세계의 중심이라는 의미. 17세기 유럽 풍. 인간들의 땅.

노던랜드Northernland

북부의 혹한의 얼음대지. 서리거인과 드워프의 땅.

남대륙 아페르테라Afferterra

액시스의 남부 해역인 지중해 건너편에 있는, 열사의 대륙. 아페르테라 북쪽은 사막기후이고 중반부터는 정글이다. 동물 특징을 띈 휴머노이드들의 땅(예를 들면 놀Gnoll이나 리자드폴크Lizardfolk 등).

중원The Center

액시스 대륙의 동쪽에 있는, 까사이의 땅. 헨게요카이(변신족)와 요괴들이 살고 있다.

신대륙, 퓨어 랜드Pure Land

액시스에서 서쪽으로, 대서양을 지나가면 나오는 엘프의 대륙. 자연친화적 문명을 일군 엘프들의 대륙.

국가Edit

아발로니아Avalonia

잉글랜드 이미지. 언어는 아발리쉬. 요정(페이, 엘프가 아님)의 땅. 아발로니아는 요정 혈통을 이은 왕가가 셋으로 갈라져서 Three Kingdom을 이루고 있으며, 정통성을 놓고 다투고 있다. 진정한 아발로니아의 왕이 출현할때 호수의 레이디의 검, 아발론의 방패, 용의 피 이 세가지가 하나로 모여 계승된다고 한다. 해양국가로서 전통적인 해상강국이기도 하다.

자유 블랑셰르Blancher Liberty

프랑스 이미지. 언어는 하이 블랑셰. 왕정을 거부하고 공화정을 쟁취한 민주주의 국가. 예술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깔리쥐가 존재. 현존하는 최고의 마법사 결사인 헤르메스 회(Order of Hermes)가 개입하여 마법적 르네상스를 이뤄내고 있다.

까스띨란Castillan

스페인 이미지. 언어는 까스띨라에뇰. 액시스 대륙 남부의 패자로서, 지도 밖을 향한 군사적 침공 및 탐험을 겸하고 있는 개척시대를 열었다. 액시스 최고의 무역국가로, 까사이(동방)와 교역 중. 까스띨란에서는 세계 모든 곳에서 온 인종을 만날 수 있다. 까스띨란 인은 숙녀에게 정중한 신사이자 열혈남아로서, 어깨만 부딛혀도 레이피어를 뽑아드는 스워시버클러로도 유명하다. 현재 신대륙 전쟁 중.

에뤼타니에로Erwytaniero

로마 이미지. 언어는 올드 뤼탄. 도시국가 연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도시국가의 특성인 직접 민주주의 정치체제를 하고 있다. 강력한 징병제를 갖고 있으며 뤼탄 군단병은 집단전 최고의 병사로 유명. 알-아브람의 침공을 막아내는 남부 최전선에 위치하고 있다.

하이젠베르크Heizenberg

독일 및 북유럽 국가 이미지. 언어는 하이젠베르히. 노던랜드와 맞붙은 액시스 최북단의 국가. 드워프와 우호관계. 춥고 척박한 기후이기 때문에 가족적 부족사회를 이루어왔으며, 현대화하면서 도시국가화 되어왔다. 한때 부족 단위로 남하하여 약탈하는 것으로도 유명했으나, 이 약탈병력이 현대화하면서 국가 용병인 프렘트 졸트너가 되어 '한번 이루어진 계약은 절대 깨트리지 않는다'라는 신뢰감을 주는 하이젠베르크 용병이 되었다.

알-아브람 에미레이트Al-Avram Emirate

아랍 이미지. 언어는 아브릭. 남대륙 아페르테라의 북쪽에 자리잡은, 다수의 술탄의 지배 하에 있는 사막국가. 액시스와 전통적인 앙숙이다.

까사이Cathay

아시아 이미지. 언어는 한문을 문자로 쓰고, 발음은 제각각. 까사이는 액시스 인들이 동방 대륙을 통칭하는 말로, 사실은 지나, 만 족, 쥬신, 야마토, 기타 소왕국 서너개가 까사이에 포함된다. 독자적 문화를 구축했으며 까스띨란과 교역 중. 종종 '무림인'이라고 부르는, Monk 클래스를 가진 인물들이 액시스까지 오는 일이 있다.

발라키아Valakia

제정 러시아 및 동유럽 이미지. 언어는 이스턴 뤼탄(뤼탄 어의 어족 중 하나). 강력한 리치·뱀파이어 대공들에 의해 통치되는 국가.

종교Edit

The One

교리로는 유일자라고 부르는 창세신이 존재했고 그의 파편들이 세상을 만들었다고 한다. 유일자의 신탁을 받은 '성자'들이 나타나서 이끌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교세가 만들어졌다. 현재 까스띨란을 중심으로 믿어지고 있다.

요정 여왕Fey Queen

아발로니아에서 신봉하는, 불멸자에 가까운 요정의 여왕.

뤼탄 판테온Rwytan Pantheon

뤼탄인들이 믿고 있는, 인간과 닮은 '이모탈'들의 만신전. 뤼탄인들은 스스로를 이모탈들의 후예라고 칭한다.

조상신Ancestor Spirits

까사이에서 주로 신봉되는 신앙. 혈통의 선조가 죽은 후 신이 되어 자손을 지켜준다는 개념으로, 개중에서 한 시대에 큰 영향을 미친 위대한 영웅들은 대중적으로 믿어지기도 한다. 까사이에서는 이외에도 십이지신이나 만물에 깃든 작은 신 '가미', 혹은 '철학'을 신봉하기도 한다.

Old One

발라키아에서 신봉하는, 공포스러운 어둠의 옛 신. 판데모스에서 지상으로 온 신이라고 한다. 발라키아에서는 사교 따위와는 격이 다른 신앙을 갖고 있다.

드워프의 아버지Dwarven Father

드워프와 거인 등을 만든 신. 드워프는 실질적인 '조상'으로서 섬기고 있다. 드워프 부족국가들은 드워븐파더의 세 자식들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것이라고 한다. 드워프들이 드워븐 파더라고 부르지만 거인들의 신 역시 같은 존재로 보인다.

용왕Dragon King

남대륙을 다스리는, 살아있는 드래곤 왕이자 신격.

어머니 세계수Mother Tree

엘프들의 어머니. 실제로 존재하는 거대한 신목(神木)을 엘프들이 세계수라고 부르고 섬기고 있다. 일종의 토테미즘. 엘프의 선조는 나무열매에서 창조되었다고 하기 때문에 엘프들은 자신들이 나무에서 나왔다고 말한다. (실제로 그런지는 알수 없지만)

보둔교Bodoon

다크엘프들의 토속신앙. 르와(정령)라고 부르는 자연물이나 신화적 존재, 죽은 조상 등등을 섬기는, 다크엘프들의 신앙을 집대성한 것이라고 볼수 있다.

언어Edit

액시스의 공통어

액시스에는 커먼이 없다. 까스띨란이 패권국가이기 때문에 까스띨라에뇰을 하면 대충 언어가 통하는 편이며, 해상교역이나 상인계층에서는 아발리쉬를 곧잘 한다. 교향인들은 외국어로 하이 블랑셰를 배우는 경우가 많다.

까스띨라에뇰

까스띨란 어. 스패니쉬.

아발리쉬

아발로니아 어. 영어.

올드 뤼탄

에뤼타니에로 어. 라틴어.

하이 블랑셰

블랑셰르 어. 프랑스어.

하이젠베르히

하이젠베르크 언어. 독어.

아브릭

알-아브람 언어

한자

까사이 커먼 상형문자. 다만 문자만이 공통이고, 발음은 지역 별로 다르다.

이스턴 뤼탄

발라키아에서 사용하는 뤼탄의 한 갈래. 올드 뤼탄과 호환될 수는 없다.

이퀘토리알equatorial

남대륙 커먼. 문자는 없고 여러가지 동물 울음소리를 닮은 음성으로 간단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드워븐 룬

드워프 룬문자. 문자언어 만이고 발음은 하이젠베르히를 사용한다(드워프 어를 기본 언어로 한다면 하이젠베르히 어로 회화를 할 수 있다).

다크엘프 핸드사인

다크엘프가 쓰는 수신호. 시야 내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정묘하게 의미를 전달할수 있다.

트루 실반sylvan

엘프(나이브) 커먼이자 퓨어랜드 자연어이다. 퓨어랜드의 동식물들은 트루 실반을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드라코닉

드래곤 어. 코볼드, 드래곤뉴트도 같이 사용한다. 리자드폴크는 드라코닉의 발음을 조악하게 사용한다.

하플링 스피치

하플링 언어이고 스모크글리프라고 하는 허공에 그리는 독특한 문자체계가 있다. 문서에 적더라도 딱히 문법이나 문법이 있는 문자가 아니라 그림에 가깝다. 하플링들은 이 스모크글리프를 이용해서 유령 등의 에써리얼 존재와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용병 수신호

남대륙의 침공을 겪으면서 다크엘프와의 특수전을 겪으면서, 다크엘프 핸드사인을 흉내내어 액시스의 특수전 군사조직이 개발한 수신호. 기본 골자는 다크엘프 핸드사인으로, 암구어 및 밀어를 위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언어로서의 정묘함은 없으나 소속 조직을 표시하고 전술 지시와 간단한 의사 표현에는 문제가 없으며, 조직 별로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만들어두고 있기 때문에 타 조직이 보더라도 이해할 수 없도록 나름의 암호를 만들어넣기 쉬운 구조다. 딱히 용병 언어는 아니지만 용병이나 특수전 군사조직에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용병 수신호라고 부른다. 정규전을 수행하는 군인들은 아직 수신호가 아니라 장교의 구령이나 드럼, 나팔 소리로 전투를 하므로 익히는 일이 드물다.

위협Edit

판데모스PandeMos

세계의 바깥에 존재하는, 암흑의 외계 세계(우주). 지상의 법칙이 존재하지 않으며(무중력에 극단적 기온 차이) 숨쉴수 없는 독기가 가득 차서(대기 없음 혹은 지상 생물은 호흡 불가능한 개스) 건너가는 것 만으로도 죽음에 이른다고 한다. 흉물스러운 어보미네이션들이 사는 곳. 악마와 괴물들이 이곳에서 지상으로 내려온다고 한다. 발라키아에서 악명을 떨치는 강력한 신 올드 원 조차 원래는 판데모스의 세력 중 하나일 뿐이라고 한다.

마왕

50년 전 지상에 최초로 강림한 것은 샤이탄. 그 외에 수많은 암흑의 군주들이 외계차원에서 지상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마왕 샤이탄이 강림한 도시 베르수스는 도시 전체가 지하로 가라앉았고, 유독성 개스가 뿜어져나오면서 도시 밑바닥부터 천천히 타올라간다. 베르수스의 모든 거주민들은 악마에게 몰살당했고, 수습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까스띨란 왕립군은 이 지역을 영구히 폐기하기로 했다. 수많은 희생 끝에 마왕 강림체를 처단할수는 있었으나 까스띨란이 입은 피해가 지대하여 까스띨란의 국가산업인 해외 원정이 중단되기까지 했다.
현재도 베르수스에서는 악마들이 조금씩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마왕은 처단했으나 그 부하들까지 완전히 뿌리를 뽑아버릴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까스띨란은 정기적으로 베르수스에 모험자 공격대를 보내고 있다.

던전

외계에서 지상으로 내려온 강력한 괴물과 악마들은 개별적으로는 매우 강력하지만, 자신들의 차원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괴물들이 세력권을 만들기 위해서 건설하는 것이 던전이다. 그들이 만든 던전은 일종의 포켓 차원이 되어서, 그 던전을 지배하는 자의 영향권이 된다. 악마와 괴물들은 그 차원 안에서 인간을 잡아먹으면서 점점 힘을 키워나간다.
외계 괴물들은 보통의 군인으로는 처리하기가 매우 힘이 든다. 군주들은 자신의 병력이 괴물을 상대하면서 갉아먹히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괴물을 사냥할 전문가들 - 모험자를 고용한다.
모험자의 주요 업무는 몬스터가 만든 던전을 수색하고, 가능하다면 던전의 보스를 레이드 해서 해결하는 것이다.

트윌라잇 소사이어티Twillight Society

오더 오브 헤르메스와 어둠속의 싸움을 해온 흑마법사 결사.

다크니스 언리쉬드Darkness Unleashed

인간 사회에 침투한 악마와 악마숭배자들의 비밀결사. 각종 실험을 통해서 사회 내 던전 발생을 조장하고 있다.

인퀴지션Inquisition

인간 외의 모든 몬스터, 이종족을 적대하는 세력. 유일자 신앙의 성자 중 한명이 결성하였고, 다크에이지 시대에 비인간 종족을 잡아 불질러버리는 마녀사냥을 주동했다. 이들 중 일부는 인퀴지티브 페이쓰에 들어가서 교단의 강경파 세력으로 자리잡았다.

네오 크루세이더Neo Crusader

인퀴지션의 사생아. 인퀴지션은 중세 말기에 사라졌으나 단순한 반동분자/불만분자은 인퀴지션의 인간중심 이념을 기초로 폭력 집단을 결성, 비인간 종족에 대해 테러를 저지르곤 한다.

이단, 사교도

유일자 교단과 반대하는 사교, 교단의 교리와 어긋나는 신앙을 가진 이단 등은 유일자 교단의 손이 미치지 않는 곳에 숨어서 인간의 마음을 파고들기 위해 암약하고 있다.

모험Edit

모험자

마왕 강림 이후 외계 몬스터들의 대규모 출몰로 인해, 모험자들을 효율적으로 규율할 조직의 필요성이 생겼다. 까스띨란 왕도 까삐딸 데 시엘료에는 까스띨란의 원정군을 위한 용병대가 다수 존재했다. 이중에서 몬스터와의 싸움에 자신이 있는 자를 선발하여 만든 몬스터 용병단이 모험자 길드의 전신이 된다. 몬스터 용병단은 강력한 악마가 건설한 던전에서 거의 괴멸하다시피 하고, 이에 좀 더 전문화된 전문 인력을 세계에서 모집, 왕립 까스띨란 모험자 길드가 구성된다. 아발로니아의 자유기사, 자유 블랑셰르의 위저드, 까스띨란의 로그, 에뤼타니에로의 클레릭 등등이 한 자리에 모여서 몬스터에 대한 공동전선을 구축한 것이다.
모험자들이 많이 모이게 되자 몬스터 퇴치 외에도, 공권력이 개입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일들이 의뢰된다. 각 국가의 주도와 수도에는 모험자 길드가 의무적으로 배치되며 대도시에는 사무실이 하나씩 개설되는 것이 기본이다.

모험가의 수익

던전은 외차원과 유사한 포켓 플레인이고, 그 안에서 발견되는 광물이나 원석 등은 강력한 마법적 재료가 된다.
몬스터가 지역사회에 피해를 입히는 경우, 의뢰주인 서민이나 그 지역을 다스리는 군주가 의뢰를 한다.

클래스

바바리안: 야만인이나 야만종족이 주로 택하는 직업. 따로 길드 없음.
바드: 음유시인이자 메신저, 사교계의 연예인. 바드 캠프를 중심으로 전수.
클레릭: 신앙에 몸을 바친 이들이 택한다. 각 신앙 별로 신전이나 성소가 있고 교단 별로 전수.
드루이드: 원래 아발로니아 쪽의 올드 페이스의 사교. 허나 명백한 신앙을 믿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설파한다. 현재는 도시에서 생활하는 헷지 드루이드가 많다.
파이터: 파이터 칼리쥐를 중심으로 전투기술과 전문기술을 이수.
몽크: 동방 클래스.
팰러딘: 유일자 신앙에만 존재한다. 성전을 위해 신앙에 의해 선택된 전사만이 될 수 있다.
레인저: 드루이드에게서 영향을 받은 야생 전문화 전사. 스승 레인저에게서 개별적으로 전수받는다.
로그: 상업과 뒷골목의 일의 전문가. 공식적인 '표면'인 상업 관계의 길드가 존재한다.
소서러: 마력을 타고 난 혈통. 딱히 드래곤이나 엘프와는 상관없다.
위저드: 헤르메스 학파의 마법공방과, 자유 블랑셰르의 마법대학에서 전수.
소드세이지: 동방 클래스.
워락: 아웃사이더의 혈통에서 기형적으로 나타난다.

종족Edit

인간

전 대륙에 분포. 세계관에서 전체 인구는 40% 정도. 액시스와 까사이의 주류 종족이다. 기본 룰 대로 변화 없음.

드워프

액시스 북쪽의 노던랜드(Northern-Land)가 주 영역. 우수한 광부이자 대장장이. 드워프는 전통적으로 세 부족(Clan)으로 나뉘어져있었는데, 불 부족, 돌 부족, 뿔 부족이다. 불 부족은 불을 능숙하게 다루는 대장장이이고, 돌 부족은 광맥을 찾아내는 광부 부족이며, 뿔 부족은 영역을 순찰하거나 외부로 교역을 나가거나 혹은 약탈 및 전쟁을 수행하는 상인 부족이다.
드워프 사회는 가문과 일족을 중심에 두는 가부장적 사회이다. 하지만 부족 별로 국가가 나뉘는 일은 없다. 모든 드워프는 드워븐 파더의 자식이기 때문에 부족이나 가문이 달라도 존중한다. 물론 자신의 가문에 대한 자존심이 드세긴 하지만...
노던랜드 밖에서 만나는 드워프가 만약 여럿이 함께 있다면 뿔 부족의 교역단이고, 혼자 있다면 추방당했거나 방랑벽이 있어서 부족을 일탈한 것이다.

엘프(나이브)

까스띨란이 '지리적 대발견'을 통해 신대륙(퓨어 랜드)을 발견했다. 거기에는 자연동화적인 삶을 사는 야만종족이 있었는데, 그들이 엘프이다. 엘프라는 단어는 요정을 뜻하기 때문에 구분을 위해서 나이브(Naive)라고 부르기도 한다. 나이브 부족은 몇개가 있었는데 이중 폐쇄적인 일부는 까스띨란의 개척에 극렬 저항했고 이것이 신대륙 전쟁이 된다.
일부 나이브가 노예로 팔려오기도 했으나 일부 부족은 까스띨란과 교역하면서 평화협정을 맺기도 했다. 노예로 팔려와 낙인이 찍혀있지 않는 한 일단 인간과 적대관계는 아니다. 허나 물정을 모르고 돈의 관념이 없으며 속기 쉬운지라 액시스로 이주해온 나이브는 온갖 사기와 고초를 겪은 후 암흑가에 잡혀오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대개 물정 모르고 순진한 촌뜨기로 취급한다.
나이브의 머리칼은 옅은 갈색에서 검은색 사이이며,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탈색되면서 은발이 되어간다. 피부색은 밝고, 호리호리하고 탄력있는 육체를 지닌다. 목소리는 동물이나 새소리와 흡사한 늬앙스를 띈다. 귀가 길며 이국적 생김새이긴 하지만 인간 관점에서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지는 않다. 성인이 된 이후로 자연에 가까운 생활을 하면 놀라울 정도의 수명을 누릴수 있다. 인간과 같은 생체구조를 가지고 있으나 두 종족 간에 임신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있다(그래서 하프엘프가 없다).
나이브는 기본적으로 Wild Elf로 간주한다.
  • +2 Dex, -2 int. high elf의 기본 능력치를 대체한다.
  • 선호 클래스: Ranger, Druid.

다크엘프(에본)

남대륙에 사는 휴머노이드(엘프)의 subrace. 과거 남대륙 전쟁 이후 액시스에 존재가 알려졌다. 처음에 다크엘프는 무조건 여자만 있다고 생각되었는데, 현재는 남성의 비율이 지극히 적을 뿐이라는 것이 알려졌다. 남대륙 전쟁 때 포로가 된 다크엘프들은 본국에서 다시 데려갈 생각을 하지 않았기에 노예가 되었는데, 이는 드래곤킹이 여성 다크엘프는 소모품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드래곤킹에게 충성을 바치던 초기의 다크엘프들은 지극히 반항적이었기에 구속구나 채찍의 힘을 빌려 고도의 조교를 거쳐야 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크엘프는 다루기 어려웠다. 허나 아주 희귀하다고 알려진 남성 다크엘프가 붙잡혀온 이후로 다크엘프 노예 산업이 커지게 되었다. 노예 다크엘프를 교배하여 만들어낸 노예 다크엘프의 경우 유아시기의 교육을 거치면 인간에 대해 노예적인 충성도를 보인다는 것이 밝혀진다.
남대륙과 정상적으로 교류하는 일이 드물기 때문에 다크엘프에 대해서 알려진 것은 별로 없다. 부둔교라고 부르는 토속 신앙을 갖고 있으며, 드래곤킹을 신격으로 숭배하고, 드래곤킹이 명했기 때문에 인간과 싸운다는 정도 뿐이다.
캠페인 월드에서 모든 다크엘프는 자동적으로 노예이고, 자유민이 되는 일은 결코 없다. 사회적으로도 다크엘프는 짐승에 준한다고 여기며 심하게 다룬다. 다크엘프 모험자는 모험자인 주인이 데리고 다니는 경우 뿐이다.
에본은 다음 종족 특성을 가진다.
  • +2 Dexterity, +2 Charisma
  • Darkvision 120 ft.
  • Spell Resistance 11+캐릭터 레벨
  • 주문과 spell-like 능력에 대한 Will 내성에 +2 racial 보너스를 받는다.
  • Weapon Proficiency: blowgun과 Bola, shortsword와 dart에 프로피시언시를 가진다.
  • 기본 언어: 다크엘프 핸드사인, 드라코닉(혹은 노예 다크엘프의 경우 소속 국가 언어).
  • 선호 클래스: ranger, sorcerer.
  • 레벨 수정: +2

요정(페이)

Fey 타입 요정족을 통틀어 말한다. 커먼과 노블으로 나눠서 보는데 이중에서 커먼 페이는 보통의 님프나 드라이어드, 사티르 따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페이 타입이고 아발로니아 밖에서도 곧잘 볼 수 있다. 하지만 노블 페이는 시이Sidhe 혹은 Sith라 부르며 아발로니아에서만 존재한다. 시이는 자연의 혼이며 신격에 가까운 초월적 존재라고 알려져있다.
시이의 사회는 실리 코트와 언실리 코트로 세력이 나뉘어져 있으며 서로 대립각을 이루고 있다.
실리 코트 페이는 자신들이 아름답고 고귀하고 정결하며 매력적이며서 모든 생명체로부터 사랑받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들은 관대함이나 인내심이 옅어서, 자신들을 방해하거나 마음에 거슬리지 않는 자, 그리고 언실리 코트 페이를 자신들의 영역에서 가차없이 추방한다. 하지만 유별난 재주를 보이는 자는 사랑하여 바드나 Perform, Craft 기술이 뛰어난 우수한 인간을 애완동물처럼 아끼고 기르기도 한다. 페이가 아닌 자를 평등히 대하기는 하겠지만 그다지 내켜하지 않을 것이다.
언실리 코트 페이는 악의적이고 사악하며 못된 요정이다. 이들은 타인(특히 실리 코트 페이)에 대해 끓어오르는 적의와 뒤틀린 분노를 갖고 있어서 공격적으로 행동한다.
페이들은 자신들의 차원계(Fey Realm)를 갖고 있지만 인간들이 사는 물질계 또한 자신들의 영지로 삼는 일이 있다. 애석하게도, 인간들은 페이들의 영역과는 별개로 자기들 멋대로 국경선을 긋기때문에 페이와 인간이 분쟁을 벌이는 일이 종종 생긴다("여긴 내가 300년 전 내 영지로 삼은 땅이야!"). 이런 경우 인간들이 페이에게 혼이 나서 쫓겨나는 일도 다반사지만, 온건한 요정의 경우 인간을 존중하거나 타협을 해서 공존하기도 한다. 그 결과가 아발로니아에서 간혹 보이는 인간과 요정의 혼혈인 페이블러드로, 그중에서도 아발로니아의 귀족은 시이의 혈통이 섞여있다.
페이는 PC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하다. 대신에 페이블러드는 가질수 있다.

Fey-blood [Bloodline]

당신의 선조의 혈통에는 요정의 피가 섞여있다. 그 힘은 당신에게 요정 혈통의 힘을 부여한다.
선결: 아발로니아 인
이득: 모든 마법과 초자연적인 능력(Sp, Su)에 대한 모든 종류의 내성굴림에 +1 보너스, 귀족적인 모습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체크(Diplomacy, Intimidate, Sense Motive 등)에서 +2 racial 보너스를 얻는다. 캐릭터에게는 한가지 요정의 혈통 임을 짐작케 하는 확연한 외모적 특징이 생겨난다(눈에서 은은한 녹광이 흐르거나 땀에서 풀꽃 향기가 나거나). 이것은 몇몇 상황에서 좋게 작용할수 있지만 나쁘게 작용할 수도 있다(변장하는데 어려움이 생긴다거나).
특수: 이 재주는 1레벨에서만 얻을 수 있다.

Fey-Arcana [Bloodline]

당신의 요정 혈통은 당신의 마력과 신비롭게 작용한다.
선결: 아발로니아 인, Fey-blood
이득: 캐릭터가 다음 주문의 사용능력이 생길 경우, 이 주문을 Spell-Like 능력으로 사용하게 해준다. 주문을 사용하기 위해 주문 슬롯을 사용하거나 하루 8시간의 휴식이 필요한 것은 동일하다. 하지만 Prepare 하지 않았더라도 슬롯이 있다면 사용할수 있다. 만약 이 주문을 이미 Sp 능력으로 사용할수 있다면 Su 능력으로 만든다.
0th - Dancing Light, 1st - Charm Person, 2nd - Whispering Wind, 3rd - Heroism, 4th - Lesser Geas, 5th - Hold Monster, 6th - Repulsion, 7th - Ethereal Jaunt, 8th - Irresistible Dance, 9th - Wail of the Bansh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