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캐슬 팔켄슈타인은 스팀펑크 테마의 판타지 RPG 이다. Mike Pondsmith가 디자인했고 R. Talsorian Games에서 나왔으며, GURPS 버전과 다수의 서플리먼트가 Steve Jackson Games에서 나온바 있다.

세팅Edit

게임은 New Europa 라고 불리는, 1870년대 증기기관의 시대의 패러럴 월드이다. 우리가 아는 시대와 많은 면에서 유사하지만, 요정이 인간들과 함께 살아가며 신화와 전설 속의 존재들이 실존한다. 마법이 존재하며 괴이한 과학기술과 공존하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용감한 모험가로서, 빅토리아 시대 풍의 음모와 난관에 부딛히게 된다.

이 게임의 이름(팔켄슈타인 성)은 바이에른 알프스에 존재하는 완공되지 않은 성채에서 따왔다.

게임 시스템Edit

캐슬 팔켄슈타인은 게임의 특성이 시스템과 조화되어, 자유로우면서도 간단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트럼프 카드를 다이스 대신에 사용하며, 그래서 카드패를 보유하는 것으로 판정에 상당한 의미를 부여할수 있다. 시스템은 live action role playing에 가까우며, 단순히 캐릭터 시트가 아니라 캐릭터로서 일지를 적어나가도록 하고 있다. 룰과 세팅은 작가의 변형된 에고인 디자이너 Tom Olam이 마법적으로 New Europa로 옮겨온 것처럼 게임 속 캐릭터로서 서술하고 있다. Olam은 종종 밉살스러운 캐릭터로 표현되지만(특히 원작자인 Pondsmith의 손에서는 더더욱), 기타 게임의 책자에서는 건조한 일면을 보이고 있다. 게임의 작가를 가상의 인물로 내세워 게임을 소개하는 이 독특한 방식은 캐슬 팔켄슈타인을 복구적이고 포스트모던한 RPG로 만들어준다.

링크Edit

캐슬 팔켄슈타인 오피셜 홈페이지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